광고

씨엔블루, 오리콘 차트 1위 ‘화제만발’..“해외밴드로 41년 만에 대기록!”

두 번째 싱글 ‘Where you are’ 통해 오리콘 1위 석권, 네티즌들 축하 ‘봇물’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2/02/07 [17:09]
[브레이크뉴스=박동제 기자] 남성밴드 씨엔블루가 일본에서 해외밴드로 41년 만에 오리콘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씨엔블루는 지난 1일 메이저 두 번째 싱글 ‘Where you are’를 발매 하자마자 일간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7일 주간차트까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씨엔블루 오리콘 1위 / 사진출처=FNC 뮤직>

 
앨범 발매 일주일만에 약 6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씨엔블루는 41년만에 오리콘 싱글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외국 밴드가 됐다.
 
이는 지난 1971년 10월 캐나다 록밴드 ‘Mashmakhan’이 ‘As the years go by’로 1위를 차지한 뒤 41년만의 일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싱글 앨범에는 씨엔블루 멤버 정용화의 자작곡인 타이틀곡 ‘Where you are’와 ‘feeling’이, 이종현이 작곡한 ‘Get Away’등 전곡 자작곡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씨엔블루는 지난해 10월 메이저 데뷔 싱글 ‘In my head’로 10만장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았으며, 해외 밴드 최초로 일본의 락페스티벌인  ‘COUNTDOWN JAPAN'과 일본 MTV ‘언플러그드’ 출연했다.
 
또한 지난 주말에는 고베와 도쿄에서 ‘Where you are’ 발매 기념 라이브 이벤트를 열어 1만 2천 명의 관객을 모은 바 있다.
 
한편, 씨엔블루는 오는 13일부터 일본에서 팬클럽 라이브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