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월호 침몰 여파’ 정치권, 일정 모두스톱

여야 지방선거·국회 상임위 활동 모두 중단..대책 마련 부심

문흥수 기자 | 기사입력 2014/04/17 [11:31]
▲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 @김상문기자

 
진도 여객석 침몰 사고 여파로 정치권이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정계 차원의 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6·4 지방선거가 채 50일도 남지 않았지만 경선 일정은 물론 선거 운동까지 모두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지방선거 후보자들도 대외 일정을 취소했으며 일부 예비후보는 진도 사고 현장을 찾기도 했다.
 
새누리당은 세월호 사고 이후 지방선거 관련 여론조사 및 구호, 선거운동을 일체 중단키로 결정했다. 당 공천관리위 부위원장인 김재원 의원은 전국 시·도당에 "새누리당을 상징하는 빨간색 점퍼 착용도 자제 바란다"고 주문하는 등 신중히 행동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또 ‘세월호 침몰 사고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공동위원장에 심재철 유수택 최고위원, 간사에 안효대 의원을 선임하는 등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역시 지방선거 관련 일정을 모두 중단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당 차원의 대책 마련에 들어간 상태다. 새정치연합은 재난대책위원회를 구성키로 했으며 경기지사 예비후보인 김진표·원혜영 의원,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 등 지방선거 후보자들도 모든 선거 운동을 취소하고 사고현장을 찾았다.
 
또한 국회 상임위 활동도 모두 중단됐다.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이날 오후 뜨거운 감자인 '이석기 제명안'의 상정을 위해 전체회의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잠정 연기했다. 당초 윤리특위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날 전체회의를 단독으로 소집해 이석기 의원에 대한 제명요구 징계안을 윤리심사자문위원회로 넘기는 안건을 의결할 방침이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