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타이어, 트럭버스용 타이어 2종 출시..연비성능↑

내구성 및 저연비 강화, 승차감·핸들리 성능 향상 등 소비자 지향

김광호 기자 | 기사입력 2014/04/18 [09:35]
 
브레이크뉴스 김광호 기자=
한국타이어는 지난 17일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집약시켜 마일리지와 연비 성능을 높인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AH30’과 ‘AH36’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일반 승용차용 타이어에 비해 장거리 운행 및 고하중의 주행 조건으로 인해 내구 성능 및 연비 성능 등 기술력이 중요시되는 상품이다.
 
이를 위해 한국타이어는 타이어에 실질적으로 가해지는 하중 변화를 국내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조사, 최적화된 하중 조건을 반영하는 등 최상의 품질을 위한 다수의 실험을 거쳤다.
 
8톤 이상 대형 카고와 트레일러, 트랙터용 타이어 ‘AH30’은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지그재그 3그루브를 적용해 제동력과 구동력을 강화하고 고른 마모를 구현했다.
 
아울러 트레드 폭 확대 및 접지면적 증대를 통해 내마모와 내구 성능을 높여 최상의 마일리지를 확보하고, 회전저항을 최소화 해 연비 효율을 높였다.
 
특히, 최신 프로파일 설계 기술을 적용해 접지 형상을 최적화, 장기간 주행 시 안전성을 강화했다.
 
시외, 관광버스용 타이어 ‘AH36’은 최근 승차감 및 핸들링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반영해 기존 2그루브 패턴을 업그레이드한 4그루브 패턴을 적용했으며 불규칙한 마모를 크게 개선했다.
 
또한, 하중지수의 변화에 따른 변형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접지형상을 구현하고 내구성 보강을 통해 마일리지를 크게 향상시켰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신상품은 국내 지형 조건과 소비자 욕구를 고려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kh679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