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전자, 2014 TIPA 어워드 수상..“카메라 혁명 주도할 것”

조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4/04/24 [09:34]
브레이크뉴스 조희정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미러리스 렌즈 교환형 카메라 ‘NX30’이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사진·영상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유럽 이미지 출판 협회(TIPA)’가 주최하는 ‘2014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이하 TIPA) 어워드’에서 프리미엄 미러리스 렌즈 교환형 카메라 ‘NX30’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WB50F’ 제품이 수상했다.

TIPA는 주요 카메라와 영상 관련 전문지 편집장들이 모여 구성한 단체로 매년 세계 최고의 카메라와 이미징 관련 제품들을 선정·심사해 ‘TIPA 어워드’를 수여한다.

▲ 삼성전자 NX30 <사진제공=삼성전자>     © 브레이크뉴스
 
 
이번 어워드에서 ‘NX30’은 ‘Best CSC Advanced’ 부분에 이름을 올렸다.

‘NX30’은 삼성전자 렌즈 교환형 카메라의 대표 제품인 NX 시리즈의 신화를 잇는 제품으로 지난 1월 CES에서 공개됐다.

2030만 고화소에 상면위상차 AF(Auto Focus)와 콘트라스트 AF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AF’ 적용, 1/8000초의 초고속 셔터 스피드를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보다 빠르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NFC를 켜 놓은 상태에서 카메라에 스마트 기기를 살짝 대는 동작만으로 서로를 연동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는 '태그 앤드 고(Tag & Go), 최대 80도까지 3단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전자식 틸트 뷰파인더를 통해 누구나 쉽게 다양한 앵글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점도 호평을 얻었다.

‘Best Easy Compact Camera’에 선정된 ‘WB50F’는 1620만 화소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으로 상하 조절이 가능한 소프트 플래시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상대방의 눈을 자극시키지 않고 촬영이 유용하며, 와이파이와 NFC를 활용해 사진을 찍어 바로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삼성 카메라의 뛰어난 영상 기술과 소비자 중심의 사용성이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영상과 직관적인 공유 기능을 혼합한 다양한 제품으로 스마트 카메라 혁명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4 TIPA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포토키나(Photokina, 국제 사진영상 기재 전시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azx37@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