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전자, ‘기어2 앱 챌린지’ 개최..참여 방법은?

박주연 기자 | 기사입력 2014/04/24 [10:18]
브레이크뉴스 박주연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기어2용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인 ‘삼성 기어 앱 챌린지’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12년부터 개최해 온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의 세 번째 시리즈로, 삼성 기어2에 특화된 공모전을 통해 웨어러블 생태계 강화에 나선다.

앞서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웨어러블용 개발도구(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배포한 바 있다.

개발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삼성앱스에 등록한 후 오는 5월8일 열릴 공모전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또, 웨어러블용 개발도구(SDK)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모전 이외에도 애플리케이션 개발 대회인 해커톤과 개발자 데이 등 다양한 행사를 세계 각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5월24~25일 이틀간 서울에서 ‘삼성 기어 해커톤’이 열릴 예정으로, 온오프믹스 웹사이트에서 개발 계획서를 제출하고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본격 활성화하는 신호탄”이라며 “웨어러블 생태계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00377@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