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重, 고강도 개혁..조직개편 속도 박차

조선 3사 영업조직 통합 ‘선박영업본부’ 출범 및 기획실 재정비

정민우 기자 | 기사입력 2014/10/22 [13:00]
▲ 현대중공업 조선 야드.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정민우 기자=
현대중공업은 전 임원 사직서 제출에 이어 사장단·본부장 인사 및 임원 31% 감축 등 조직통폐합 및 슬림화 작업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은 최근 선박영업 강화를 위해 현대삼호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등 조선 3사의 영업조직을 통합한 ‘선박영업본부’를 출범시켰다.
 
이에 따라 울산에 있는 현대미포조선 선박영업부와 기본설계부가 서울 계동사옥으로 이전해 합류할 예정이다.
 
또한, 인원을 대폭 축소하고 기능을 통합해 ‘기획실’을 재정비했다. 기획실은 △기획팀 △재무팀 △인사팀 △커뮤니케이션팀 △윤리경영팀 △준법경영팀 △자산운영팀 등 7개 팀으로 구성됐으며, 현대중공업의 체질개선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획 및 조정 역할을 담당한다.
 
아울러 이번 조직개편으로 현대중공업은 7개 사업본부 체제를 유지하면서 본부아래 부문 단위가 기존 58개에서 45개로 22% 축소되고, 전체 부서도 432개에서 406개로 감소했다.
 
해외법인 및 지사에 대한 점검도 시작됐다. 현재 조선 3사는 해외에 25개 법인과 21개 지사 등 46개 해외조직을 두고 있는데 이 중 사업성과가 낮은 법인과 지사는 통합해 효율적인 운영을 해 나갈 예정이다.
 
해외주재원도 대폭 줄이고 필요한 인원에 대해서는 단기 파견형태로 근무하기로 했으며, 국내지사도 그룹 지사망을 활용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현대중공업은 조직통폐합 및 슬림화 작업과 병행해 제도개선을 위한 노력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제도개선전담팀’을 둬 임직원들의 건의내용을 항목별로 분석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작업을 시작한 것.
 
이메일을 통한 접수 뿐 아니라 현장 임직원들의 의견도 직접 듣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으며 개선사항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사장 집무실 바로 옆에 팀의 위치를 뒀다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현대중공업은 수익창출이 어려운 한계사업에 대한 사업조정 작업, 공정 및 작업 환경개선을 위한 생산현장의 혁신 작업 등도 계속해서 이어갈 방침이다.
 
jmw92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