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타이어, 한라비스테온 공동 인수

美비스테온사로부터 지분 19.49% 인수..시너지 효과 기대

김광호 기자 | 기사입력 2014/12/18 [09:16]
브레이크뉴스 김광호 기자= 한국타이어는 지난 17일 국내 PEF(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가 진행하는 한라비스테온 지분인수에 참여, 한라비스테온의 지분 19.49%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한라비스테온 지분 인수는 한국타이어가 전체 주식의 19.49%를 인수하고, 한앤컴퍼니가 50.5%를 각각 인수하는 구조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2대 주주로서의 지위를 갖게 되며, 한앤컴퍼니의 지분 매각 시 행사할 수 있는 우선매수권을 보유하게 돼 향후 타이어 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 한라비스테온의 추가 지분인수도 검토할 수 있다.
 
한라비스테온은 자동차 공조부품 전문기업으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타이어 산업과 비슷한 고객을 보유하고 글로벌 포트폴리오의 매출구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어,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메이커와 보다 확대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양사의 비즈니스 연계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을 갖춘 기업에 대한 지분인수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힘을 보태게 됐다”며 “양사의 축적된 파트너십과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며 자동차 메이커의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kh679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