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구본무, “고객가치 관점에서 혁신만 산다”

4월 임원세미나서 변화·혁신 역설..구체적 실행방안 마련 당부

진범용 기자 | 기사입력 2015/04/28 [11:00]

 

 

▲ 구본무 LG 회장 “고객 가치의 관점에서 혁신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아”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진범용 기자= “고객 가치의 관점에서 제대로 혁신하는 기업만이 경쟁에서 살아남는다”

 

구본무 LG 회장이 28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4월 임원 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날 지금의 세계 경제와 기업환경에 대해 “저성장이 지속되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전 세계 모든 기업이 더욱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고객 가치의 관점에서 제대로 혁신하는 기업만이 경쟁에서 살아남는다”고 역설했다.

 

구 회장은 이어 “변화를 따라가는 데 급급하거나 혁신을 위한 혁신에 머무르는 기업들은 도태되는 것이 냉엄한 현실”이라며, “관행에서 벗어나, 새롭게 생각하고 뼈를 깎는 노력을 기울여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구 회장은 “그동안 우리가 추진해온 사업전략과 혁신 활동을 시장 선도 관점에서 철저히 짚어보고, 고객 가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계획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이날 임원 세미나에서는 홍익대 경영대학 김한얼 교수가 ‘경쟁 패러다임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강연에서 과거의 경쟁이 제품이나 프로세스 혁신 중심이었다면 향후의 경쟁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중심으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하고,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들은 뛰어난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않음에도 모방이 어려운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과거의 성공방식 등 모범적인 경영 원칙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한 혁신을 방해할 수도 있으므로, 신사업 추진과 같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는 경쟁 전략에서도 새로운 접근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임원 세미나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 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by7101@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