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공정한시선 2015/04/15 [13:04]

    수정 삭제

    공정한시선.
    정신을 차리고 냉정하게 보아라. 왜 이단이라 불리는 교회로, 그런시선을 무릎쓰고 가게되는지.
  • 올바른선택 2015/04/15 [18:04]

    수정 삭제

    올바른 판단
    우리가 신앙에 있어서 올바른 판단 그리고 신을 믿는 다면 그 신이 말한 말을 믿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말한 것은 그저 사람의 생각일 뿐이라 생각해요.
  • 편협되지않은사고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음 객관적인 입장의 글인거 같군요
    종교와 종교간의 다툼에 관심은 없지만
    이 의견에는 동의합니다. 신이 있다면 옳은것은 흥할거구 아닌거는 망하겠죠
  • 닛시안 2015/04/15 [19:04]

    수정 삭제

    보다
    민주주의가 이미 대한민국 사회에서 땅에 떨어진 것이 아닌가. 객관적인 시각으로 모든 현상을 판단하고 그에 따라 의사를 결정하는 현명한 생각이 정치권이나 종교계에서 필요하지 않은가 싶다.
  • 파란마음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중용의 자세...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원리원칙하에 보겠다는 글이군요. 저도 동감합니다. 참을 거짓이라하고 거짓을 참이라 하는 혼잡한 이 세상을 깨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kjh 2015/04/15 [19:04]

    수정 삭제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이 중요하지요
    예수님께서 간음한 여인을 데려온 바리세인들에게 죄없은가 돌로 쳐라 했지만 모두다 그냥가고 여인과 예수님 남고 다가고 없었읍니다 그때 예수님도 그여인을 용서하였읍니다
  • 호암양반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이해
    어떤 곳이 옳고 그른지 판단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것 같습니다. 한가지 중요한 것은 서로 이해관계를 가졌으면 하는 것이지요. 비난하면 서로 좋을 것이 없으니까요
  • 그러게 2015/04/15 [19:04]

    수정 삭제

    그러게말입니다..
    교회다니는 사람으로서.... 솔직히 요즘 교회들 모습을 보면 말이 아니지 않나.. 싶네요.. 신천지에 대해 이단이라고 하기 이전에 자신들 모습부터 좀 돌아봤으면.....
  • ㄱㅈㅇ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좋은정보네요
    공정하게 바른사회만들어져가면좋겠습니다
  • 푸른잎 2015/04/15 [19:04]

    수정 삭제

    객관적 접근
    맞는말인듯 합니다. 나와 다르다고 무조건 틀리다는식의 배척방식은 아닌것같습니다 정말로 아니라고 생각된다면 조목조목 교리적으로 비교분석해서 알려주는 방법이 훨씬더 정정당당하고 설득력있을것 같습니다. 정말로 자신있다면 말입니다.
  • 이런젠장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제 눈에 들보먼저 봐라...
    남들 잘못을 판단하려거든 먼저 자신에게 잘못이 없는지 돌아보고 판단해라......지금 기독교가 왜 개독교라고 욕먹는지부터 반성하고 고쳐야 할것이다.
  • 현요 2015/04/15 [19:04]

    수정 삭제

    객관적인 눈이 필요할 때
    타 종교인의 눈으로 바라보면 저렇구나..
  • 장혁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이런 기사는 처음인것 같네요
    객관적 입장에서 잘 서술해 주신것 같습니다. 요즘 기독교가 참..이단이라는 말로 문제를 많이 일으키는데, 제발 정신들 차렸으면 좋겠어요.
  • 유리공주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진짜는하나~과연
    내생각과다르고관습과다르다고다틀리고잘못된것은아니죠 시대에 맞게 때를알수있는사람이되어야하지안겠습니까?
  • 가사 2015/04/15 [19:04]

    수정 삭제

    동의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니라고 한다고 해서 정말 아닌것은 직접 보고 생각해 봐야하며 외곡된 사실이 있는지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 지안 2015/04/15 [19:04]

    수정 삭제

    진실을 알아야 말할수 있을것같다
    무엇이 진실인지 알고싶다 빨리 답이 나오기를
  • 마리 2015/04/15 [19:04]

    수정 삭제

    맞아요
    올씁니다.신앙이란 사람이 기준이 아니라 신 즉 경서라고봅니다
  • Jenny 2015/04/15 [20:04]

    수정 삭제

    객관적으로 바라볼필요가 있네요.
    타종교에서 바라보는 시각도 지금 현기독교가 각성할필요가 있음을 드러내고 있네요. 기독교가 무조건적인 비판보다 타당성을 가지고 돌아보았으면 좋겠네요.
  • 진실 2015/04/15 [20:04]

    수정 삭제

    편파적이지 않게..
    객관적인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 타조 2015/04/15 [20:04]

    수정 삭제

    이성적으로
    이성적으로바라볼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극닥적이기 보다는 하나님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 봐야 겠지요 어쨌거나 비판하고 정죄하는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니...
  • 꼭지 2015/04/15 [20:04]

    수정 삭제

    객관적이고 공정한 눈이 필요합니다.
    권력이 센 곳의 말만 들을 것이 아니라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각으로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네요..
  • h2u22 2015/04/15 [20:04]

    수정 삭제

    맞는말이네요.
    다른 종교인이 바라보는 시선이 색다르고 오히려 객관적인 판단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
  • 늘사랑 2015/04/15 [20:04]

    수정 삭제

    신천지가 어떤곳인가요?
    대게 헛갈리네. 우리 목사님 얘기와는 사뭇 다르네요. 진짜 신천지 어떤 곳이에요? 내가 아는 사람도 그쪽으로 갔는데 하도 교회에서 접근도 못하게 하고 이단이라고만 하니 그런줄로만 알았는데... 진짜 교회에서 속시원하게 좀 밝혀 줬으면 좋겠어요.
  • 공감합니다. 2015/04/15 [20:04]

    수정 삭제

    공감합니다.
    누가 누구를 정죄하기 보다 종교인이라면 사랑하고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 다마군 2015/04/15 [20:04]

    수정 삭제

    신천지 왜 못가게하는지 알아봐야겠군요!!
    신천지 왜 못가게하는지 알아봐야겠군요!!
  • 하나 2015/04/15 [20:04]

    수정 삭제

    많이 가는데는 이유가 있겠지요.
    제3자의입장으로 많이 가는데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 회개와거듭남 2015/04/15 [20:04]

    수정 삭제

    동의합니다
    정말 깊이 생각해 봐야할것 같네요 무조건 비판하는 건 맞지 않죠 그렇고 보면 진짜 신천지는 사람이 붐빕니다.
  • 예스리 2015/04/15 [20:04]

    수정 삭제

    대체 신천지가 어떤곳이길래 ~
    급증하는 수를봐도 놀라운일이네요 기성교단은 급감한다는데 신앙을 하는사람들이 바보는아닐테고 ~~ 진실은 어딘가에 있는데 그 진실이 어디에있냐고요~
  • 감사 2015/04/15 [20:04]

    수정 삭제

    객관적이고 진정성 있는 글
    감사합니다
  • 생각하는 사람 2015/04/15 [20:04]

    수정 삭제

    이단의 기준
    무조건 이단이다,아니다 할것이 아니라 직접 확인해 보는것이 우선이 아닌가 싶네요
  • 블루스카이11 2015/04/15 [20:04]

    수정 삭제

    비종교인의 입장에서
    포항 죽도시장 상인입니다 저는 종교가 없는데 신천지교회를 알게된건 죽도시장 자원봉사단을 통해서입니다 제가 본 모습은 그 사람들은 정말 편견없이 사회에 봉사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 사람들이 어떻게 저런 이상한 집단에 소속되었을까싶었는데 이 기사를 보니 명쾌한 답이 나오네요 제가 겪었던 신천지 사람들은 누구보다 진심으로 죽도시장 살리기에 동참해준 따뜻한 사람들입니다 구체적 근거없이 세력다툼에 피해를 본것같단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신흥 조직이다보니 그런것 같은데 편파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은 우리 사회의.다양성 측면에서도 좋지 않다고 봅니다
  • 붕붕붕 2015/04/15 [20:04]

    수정 삭제

    이유를 알고싶어요.
    왜 신천지가 이단이라는지 이유가 알고 싶네요. 무조건 나쁘다고 하기보단 무엇이 다른건지 틀린건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기성 교회 교단을 따르겠지만, 성경말씀과는 전현 관련 없는 내용으로 물고 뜯는것은 밥 그릇 뺏길까봐 화내는격 아닐까요. 이성적인 대응과 토론회 어떨까요?
  • 예수사랑 2015/04/15 [20:04]

    수정 삭제

    진리란 무엇인가..
    교회의 최고 가르침은 사랑과 화평인데..요즘의 현실은 말뿐인 사랑이지 행동은 그렇지 않을것 같습니다. 무엇을 위한 종교이고 신앙인지..그 의미가 퇴색되버린 요즘 신천지로 사람들이 몰린다면 채워지지 않았던 신앙의 본질을 찾았기 때문일까 아니면 다른 욕심에 이끌린 것일까 궁금해지긴 하네요. 알아보고도 싶지만 정죄가 너무 심해 그런 마음이 드는것조차 말꺼내기 두려운 분위기인 것도 사실이에요. 이 분위기가 조금 가라앉으면 솔직히 신천지가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기에 다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찾아가는지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 생강사랑 2015/04/15 [20:04]

    수정 삭제

    바른 말씀
    바른 말씀이시네요 정말 공감이됩니다.
  • 성군 2015/04/15 [20:04]

    수정 삭제

    현명하고 이성적인 판단
    한번쯤은 정말 생각해 볼만한 문제군요..어찌되든 무조건적인 말보다는 올바른 근거가 뒷받침된 말이 신뢰가 가긴 하지요.
  • 스마트 2015/04/15 [20:04]

    수정 삭제

    이단의 정의
    이단의 정의가 무엇인가요??
  • 얼콩 2015/04/15 [21:04]

    수정 삭제

    그렇군요~
    왜 그렇게들 난리일까 궁금했는데 이기사를 보니 이유를 알겠네요 드라마에서처럼 시기와 질투앞에서는 그어떤사실도 용납이 안되는가봅니다ㅠㅠ
  • 오해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오해를 풀게된 계기
    신천지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었던부분이 많았던것 같네요 ~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된것같습니다
  • 깨어나자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요즘은 다수가 정의롭지 못 하다
    객관성을 잃었을 때 공정성과 정의로움은 사라지는 것 같아요. 요즘 정말 종교든 정치든 심지어는 학교에 이르기까지 진실이 살아있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데 과연 신천지는 무엇이 있길래 사람들이 저리 몰리는 걸까요? 저도 다른 시각 다른 사고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단비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닙니다~
    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닙니다... 이번 일도 그런 것을 한번 더 힘주어 강조해주는 일이 된 것 같습니다!!
  • 똥식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불교인으로서우연히이글을보고..
    우연히이글을보고글을올립니다..기독교에대해잘알지는못하지만무슨일이든지육하원칙이있다면진실이아닐까여?..불교도여러종파가이슴다..어떤곳이진짜인지는성경이든불경이든그안에있는말씀을통해서만이알수가있는거겠죠..하지만이말씀을모른다면그것이잘못된곳이아닌가하는느낌이드네여
  • 아하하하하하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좋은 글입니다.
    같은 교회에서 얘기하면 신뢰가 안 될 건데 전혀 다른 종교에서 얘기하니까 생각을 달리해보게 되네요. 좋은 글인것 같습니다.
  • 시드 2015/04/15 [21:04]

    수정 삭제

    객관적인글이네요
    무조건비판도옹호의글도아니네요..저도무조건이단이라고색안경을끼고봤었는데..부끄럽네요..
  • 비신앙인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무서운 곳이 아니네요?ㅋ
    몇일 전 독실한 기독교인인 직장선배가 저한테 교회다녀보라고하면서 근데 신천지 들어가면 큰일난다고 해서 엄청 무서운 곳인줄 알았는데ㅋ 전혀 아니네요? 하도 큰일난다해서 검색해봤는데 오히려 무료로 성경도 배우고 좋을 것같은데 이왕 교회 다닐거면 여길 가보고싶네요 사람이 많이가는 곳은 이유가 있겠지싶네요
  • 서울아씨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듣던중 반가운 소리입니다~
    어머~저는 옛날에 교회 다니다가 교회 목사님 설교가 제 궁금증을 풀어주지 못하셔서 어쩌다보니 교회 안나갔었는데 신천지라는 그곳에 한번 찾아 가보고 싶네요... 교회 다시나갈려고 찾는중이었어요~ 근데
  • 의미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저도 요즘 신천지때문에 너무 시끄러워서 궁금했는데...
    잘읽고갑니다~^^ 교회를 다시 나가려고하는데 참고가 되었습니다.
  • 옳은판단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무조건 이단?
    이유없이 이단이라고 하는시대는 이제 지나간것같습니다 시대가 시대인만큼 따지고 캐물어서 이단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려야 하는데에 저도 찬성입니다
  • 뿡뿡갱군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옳은 말씀 이네요~
    잘못된 것을 그런줄알고 믿었다가 나중에 잘 못된것을 알게되었을때 원망해도 이미 늦은 거니, 진실을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할것 같네요~
  • 밝은 세상에서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진실한 사람이 인정받는 세상을 위해
    요즘 들어 부쩍 힘과 권력으로 소수와 약한 세력을 누르고 이기려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cbs방송에서 신천지에 대해 방송한 것을 보더라도 그렇고.. 정치권이나 권력층의 부정부패나 비리가 드러나는 것도 그렇고... 결국 힘있는 세력이 약한 세력을 누르고 먹으려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네요... 진실은 밝혀지겠지요
  • 세아이맘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비교해보기
    한쪽만이 옳다하기전에 서로의것을 비교분석하는것도 좋은방법같어요
  • 노닉네임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사랑의 신앙인
    아름다운 신앙인으로 사는것이 신앙의 목적이 아닌가요? 신천지가 이런 신앙을 하는거 같네요.
  • 현명한지식인 2015/04/15 [21:04]

    수정 삭제

    김덕권님과 같이 우리도 현명한 지식인이 되어야겠죠
    우리나라 냄비근성은 고쳐야 할텐데.. 이유나 알고 손가락질을 하는건지... 참...
  • 공정한 시선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성경적 신천지
    자신과다른교리라해서 배척하고핍박할것이아니라 성경을근거로판단 해야합니다!!
  • 봄소식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정말 그러네요.
    정말 그러네요. 물이 고이면 썩듯이 극성지폐의 종교계가 자성의 자세로 점검해야 하겠네요.
  • 푸름 2015/04/15 [21:04]

    수정 삭제

    기준을 바르게 해야겠습니다.
    신앙인이라면 경서를 기준으로 하여 판단하고 어느한편만의 의견이아니라 공정해야한다생각합니다
  • 독보적름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진짜 뭐든 양쪽의견들어봐야함
    알지도못하면서 보여진것만 믿는 바보가 되지말자 해놓고 우리국민특성이다
  • 륜벽돌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무조건반대는 저도 반대합니다
    최근 들어 기독교계가 신천지로 시끌시끌해 저도 한번 검색해 보기도 하며 알아봤는데 그리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개종교육에 대해서도 오히려 피해자들이 속속들이 속출하고 기독교 방송국에 대해 왜곡된 편파방송을 했다고 하니 .. 찾아보니 오히려 기성교회인들에게 성경을 기준으로 신앙을 하라고 알려주며 사회에서도 인정받는 봉사등 공헌을 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정말 무조건적인 반대의 입장에 서서 바라보는것 보다 기독교인이라면 현명하게 자신들이 들고다니는 성경을 기준으로 신앙을 하는것이 맞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 맨붕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맨붕~~
    지금까지 우리목사님께서 하셨던 감금하고 폭행하고 이혼시키고 돈뺏고 한다는 말이 거짓이었나요?? 만약 그런곳인데도 제정신이 아니고서야 어떻게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갈 수 있을까요?? 진짜 맨붕입니다ㅠㅠ우리 교회에서는 사실 1년에 10명도 전도하기 힘이 들어요 그런데 신천지는 2만명을 전도한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것과 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신천지에 빠질뻔했는데 얼마나 가슴 조리면서 다행이라고 했는데~목사님 말만 믿었던 내가 바보였나 그때도 성경이 정말 재미는 있었던거는 같아요 막상 한번 가 볼까? 생각도 해보지만 막상 그러려니 자신도 없고 진짜 맨붕입니다ㅠㅠ
  • 진실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진실은~
    진실은 언젠가 드러나겠죠~!
  • 웃자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제대로알자
    정말 성경안에서 답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라나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진짜
    종교가너무부패했다 이단을떠나서 정말 말씀데로증거하는지 확인하고 내가 판단해야되는거아닌가란생각이든다
  • 자유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신천지에 사람들은 왜 가고 있을까?
    신천지에 사람들이 많이 간다면 왜 가는지를 알아 봐야 할것이고 그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그냥 가겠느냐는 것이죠?
    그들의 선택을 제3자가 틀리다 이단이다 라는것은 맞지 않네요.
    기준이 성경이라면 나쁘진 않을것 같네요.
  • 통통이 2015/04/15 [21:04]

    수정 삭제

    누가 옳운가???
    서로가 옳다하니 듣어보고 판단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 미소시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왜가는가?
    궁금했는데 많은사람이 신천지로 가는데이유는있을것같다
  • 해피엔딩 2015/04/15 [21:04]

    수정 삭제

    진실이 궁금해요
    종교전쟁은 ls만으로도 끔찍해요. 기독교의 경서가 성경이라면 공정하게 서로 비교해보는것두 현명한 방법인듯 합니다
  •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진실은 언젠가 들어난다
    성경안에서 가르치는 목회자가 진정한 목자이다
  • 쑤기 2015/04/15 [22:04]

    수정 삭제

    보시오
    왜같은하나님을 믿는사람들이 서로 싸우는지모르겠네요 신이계신다면 어떻게 하실까요? 사랑의 중교라하지만 같은신을믿는 형제를 사랑하지못한다면 다른사람을 어찌 사랑한다는걸까요?
  • 나비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양쪽 말을 들어봐야겠꾼요~
    신천지든 장로교든 들어보면 답이 나올것같은데~ 한국사람 남이 잘되는걸 못보는것같아요~
  • 지누 2015/04/15 [22:04]

    수정 삭제

    한번쯤
    생각을해보세요..성도수가 점차줄어드는 기독교현실에서 신천지성도가 늘어나는건이유가있지않을까요?? 저두 감금,폭행..한다고들었는데 그렇게무서운곳이라면 성도수가왜늘어날까요..
  • 라임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성경속에 답이있다면 찾길바래요
    양쪽의 의견들을 다듣고 기사화했어야죠. 정만 성경속에 답이있다면 하루빨리 찾길바라는 마음이네요. 그래야 오해를 풀겠죠.
  • 가가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이단설
    신을 믿는 사람이라면 정말 어떤것이 옳은지 한번쯤은 들어보고 확인해보는것이 옳은 판단이라고 봅니다
  • 동의합니다 2015/04/15 [22:04]

    수정 삭제

    ^^
    무조건적인 비난보다 많은사람들이 몰려가는 이유를 한번 생각해봐도 좋을듯싶어요^^
  • djs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제가 오해하고있었네요
    언론방송에 의해 왜곡되고 폄하된 내용만 알고있을 다른사람들에게도 보여주고싶네요
  • 프라임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기준
    한기총도 아니고, 신천지도 아닌 객관적인 입장에서 성경을 기준으로 누가 옳고 누가 잘못되었는지 판단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sofa8657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객관적인것은 경서를 통해확인하는것이다
    종교는 가르침이 있기에 종교라고 할 수 있지않을까요! 무엇으로 가르칠까요? 경서입니다 사람은 종교의 주인이 아닙니다 오직 경서를 기록한 자의 뜻을 따라 가는 것이 종교이기때문입니다
  • as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어디든지간에
    어디든지간에 교리를 들어봐야할것 같네요 그래야 성경에 있는 말씀을 하는지 알수 있을것같아요
  • AREUM 2015/04/15 [22:04]

    수정 삭제

    흠............
    종교가 없는 사람으로서 한마디 하자면 솔직히 일반교회에서 이단어쩌고 하는거 웃기지도 않는다. 신천지가 어떤데인지는 잘 모르지만 나한테 피해만 안주면 상관없다. 지금 개독교라고 욕먹고 있는건 이단때문이라고 할수도 없는게 큰사건 터뜨리면 다 개신교..... 하...진짜 싫다!!!! 종교인들 비영리단체라고 세금도 안내는데 걔네들반 잘 걷어도 국가재정 나아질꺼다. 덕분에 나같은 일반인들은 세금내느라 죽어남.. 암튼 대한민국 교회 수는 어마어마하다.. 극혐.
  • 진짜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진짜가 나타난건가요
    저도 요즘 신천지에 빠지면 큰일난다 해서 주시하고 있는데 6개월에 몇만명이 입교한다니,,, 얼마나 말씀이 있고 이치에 맞으면 그 많은 사람이 가겠어요 저도 더이상 늦기전에 한번 제대로 알아보고 신앙해보려합니다
  • 꼬맹이 2015/04/15 [22:04]

    수정 삭제

    하나님 말씀이 성경이라면
    교회가서 성경도 공부하고 열심히 봉사도 하지만 항상 허전했는데 제대로 깨닫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드네요.
  • tg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좋은기사
    객관적으로 잘 적은 것 같습니다. 막무가내로 잘못됐다고 하는 것은 옳지않습니다.
  • 꽃토끼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진실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는법이죠~신천지로 몰리는 이유는 마땅히 그이유가 있겠죠..
  • 나무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사필귀정
    우리네 어르신들의 말씀에 언젠가는 진실은 드러나겠죠. 개혁해야한다는 백번 공감입니다.
  • ndt2564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여러교회들..
    교회를 다녀봐도 목사님은 성경 한구절 읽고 시사얘기 많이하시던데...제가 다닌 교회만 그런가요...? 성경을 배우고 싶어도 가르쳐주지 않는 교회들...잘못된거 같습니다...!!
  • 사랑합니다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정말놀랍네요
    정말놀랍습니다.1년에 2만명의 성도가생긴다니~이건 확인해봐야해서 말씀이 맞다면 말씀따라가늡게맞지요~
  • 맘스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정의
    저도 교회를 다니고 있지만 멘붕을 많이 느낍니다 설교시간에 말씀보다 이단소리.돈 이런말 외에는 없습니다 이제 이단이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고 어떤말씀이 진짜인지 인제는 신앙인들 스스로가 판단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 맞아용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공감~~^^
    정말 공감되는 글 입니다. 개혁에 한표입니다.
  • 위아더원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자신부터 돌아봅시다
    다른사람을 보기전에 자신부터 돌아봅시다
  • 오아우 2015/04/15 [22:04]

    수정 삭제

    반환점이 되네요
    신천지에 대해 안좋은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생각해보니 왜 그런말을 하는지 생각해보지 못했었네요..ㅎㅎ 이 기사를 읽은 것이 재 생각의 반환점이 됩니다 ^~^
  • 동의 2015/04/15 [22:04]

    수정 삭제

    맞는말인듯
    많은 성도가 한꺼번에 나온다는건 그만한 이유가있지 않을까 생각이들어요! 저는 교회를 다니고 있진 않지만 그 수 많은 사람들이 다 바보는 아닐거아니에요.. 이단이다 뭐다 해서 욕하지말고 진짜 확인해보는게 나을듯??? 어디가 더 성경적인지ㅋㅋ
  • 무지개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객관성
    한쪽에 치우칠 것이 아니라 진실이 하루 빨리 밝혀졌으면 합니다
  •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객관적으로.
    사람들이 신천지로 가는 이유에 대해 거짓말, 인신공격만 할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바라봐야합니다. 무언가가 있으니까 다르니까 사람들이 몰려들거라 생각합니다
  • 미리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이분이 제대로 아시는군요
    저는 기성교회에 있다가 신천지에 입교한지 얼마안된 성도입니다. 신천지는 이단이라고 출입금지라는 팻말을 여러곳에 붙여놔서 알지도 못하면서 신천지가면 지옥일거라는 의심을 가지고 다녔었는데.막상 신천지에 와서 보니 성경이 보이면서 말씀의 뜻도 이해가 가고 왜 기존교회에 가서는 이해가 안되서 졸다가만 왔는지 깨닫게 되었네요.교인들인 지인들이 많은데 모임면 하는소리가 요즘교회들은 목회가 목적이 아니라 사업장소라는 푸념들을 하더군요..저도 역시나 무조건적인 성전건축으로 성도들의 고혈을 짜내는 걸 보고 회의가 많이 들었었는데...이분이 현재의 기독교의 세상을 제대로 아시는군요
  • 굳세어라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객관적인 시각
    무조건으로 비판하는 자세보다 이런자세가 진짜필요함. 기독교인아닌 사람의 시각이 더 객관적인게 현 교회의 씁슬한 현실.
  • 삐약이 2015/04/15 [22:04]

    수정 삭제

    멋지네요
    세파에 권력에 휘말리지않고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내놓을수있는 용기!
  • gkgkgh21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전 기독교인입니다
    그동안 신앙하면서 떳떳하지 못한 모습을 많이 보아서 속상했는데 , 참 올바른 기준을 갖고 판단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과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신중히 말했으면..
    무조건 비판만 하지말고 이것저것 따져보고 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순이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진리
    알고 신앙합시다
  • 아짐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그렇군오
    소문대로라면 신천지에 절대 가면 안된 줄 알지만 궁금했어요 왜 이렇게 신천지가 부흥하는지~ 기성교회가 성도들을 말씀으로 양육하지 못해서군요 목사님도 비판보다는 말씀공부를 더해주셔야 되겠네요
  • 사랑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사랑
    저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신천지가 됐던 이단이 됐던 비방글은 올리지 않는게 좋은것같습니다!!!
  • 안녕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기독교인입장에서
    이기사 이해가 가네요~ 각교회마다 신천지이단이라고 하는데 기성교회는 말씀이 없는것같아요 세상이야기나하고ㅠ
  •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와아
    와아
  • 생각 2015/04/15 [22:04]

    수정 삭제

    객관적
    이슈가 된 것에 휘둘리는게 아니라 똑똑하게 바라봐야겠군요
  • 마이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이분정말 맞는 말씀만 하시는군요
    이분정말 맞는말씀만 하시는군요 신을 믿는다하면서 자기생각과 판단으로 비판하고 흠집내어 핍박하는 이들은 신앙인이라 할수없읍니다 반대를위한반대일뿐입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경서도 알지못하고 믿지못하는자가 누굴판단할 자격이 없지요
  • 좋은날 2015/04/15 [22:04]

    수정 삭제

    흠.. 신천지.
    신천지가 동네 곳곳에 그림 그리는 것 많이 봤는데ㅎ 신천지 나쁜지 모르겠어요. 내 생각엔 뭐 일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 현미경 2015/04/15 [22:04]

    수정 삭제

    더 이상 싸우지 말고 국민의 신뢰를 얻는 종교
    불교인이 기독교에 대해 논평한 것이 이색적이군요. 아니 그래도 기독교가 돈선거, 세습문제, 성적 타락으로 세간에 지탄거리가 되고 있는데, 성경을 벗어났기 때문에 부패한 것이라는 말에는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한국교회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은 작년 쿼바디스 영화로 충분히 국민들 모두가 공감하고 있다고 봅니다. IMF 때 너나 할 것 없이 금 모으기 운동으로 나라를 경제위기에서 건진 것처럼, 종교간 대화합을 통해 가뜩이나 부패정치로 마음이 상한 국민들을 위로하고 한반도 평화통일에도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정치와 종교 모두 국민의 신뢰를 얻을 때입니다..
  •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이런분이 많아졌으면
    이런분이 많아지면 세상이 더밝아질것것입니다 오만과편견으로 자기가 알지못한것을 아는이를 비판하고 자기가 하지못한일을 하시 시기하는것 밖에 안됩니다 가지고 있는 경서를 기준으로 당당히 틀린것을 지적해야지요
  • 드림 2015/04/15 [22:04]

    수정 삭제

    이단이란 곳은...
    솔직히 저두 장로교 교인 이지만 말씀이 없고 부패가 심한 현 기독교를 보고 있자면 답답한 마음이 듭니다. 교인들이 이단이라는 곳에 하나 둘 떠나는걸 보고 왜 그런곳에 갈까 의아해 했는데 그것두 믿음이 좋으신 분들이요... 이단이지만 뭔가 있지 않을까 궁금한 생각이 요즘 드네요.
  • 나이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공감 이되네요
    여러 종파로 나눠져 있는데 하나가 되어서 싸움이 안생겼으면 좋겠네요
  • 토키아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자성의 목소리만
    자성과 반성만 외치던 기존 교회 역시도 이러한 모습을 보고 부끄러워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세력 감소로 인해 걱정만 하고 앉아있을 것이 아니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했으면 하네요
  • 주아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신전지 조심히 알아보고 있어요
    말로만듣던 너무 무서운 신천지라~~~ 그런데 교회에 말씀과성령이 없다는 것을 알기에~ 요즘 제가 사는신천지와는 다른면이 있기에 아주 조심히 알아보고 있습니다.
  • 살기좋은세상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바른세상
    뭔가 확인해보지도 않고 자기생각만으로 욕하는것이 통하는세상~ 이런세상 우리아이들에게 물려줄건가요! 정말 바른생각을 가지고 있는분들이 많으면 좋겠다
  • 안녕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대단하시네요.
    객관적으로 보기도, 객관적으로 봤더라도 말하기 어려운 세상에 객관적이고 공감되는 이 글을 보니 정말 좋네요. 앞으로도 이런 글들 부탁드립니다.
  • 호호 2015/04/15 [23:04]

    수정 삭제

    하나되었으면 바램
    서로교회들이 성경을놓고어떻게 가르치는지를 서로 확인하여 잘못되었으면 인정하고 하나가되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 오호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여기도 신천지 신문이군요
    글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뭘 말하려 하는지요? 중립적인 입장에서 신천지를 살펴본다고 하더니 중반부터 노골적으로 신천지을 옹호하는 글로 도배를 하시던데.... 그리고 신천지인들 떼거지로 와서 댓글 달고... 너무 표나게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것 아는지요? 신천지인들 좀 작작 합시다. 그나저나 당신들 총회장 요즘 바람나서 어떻게 합니까? 지 부인이 아닌 외간 여자게에 엉덩이 맞고 히히덕 거리고... 성경 어디에 보혜사가 외간여자에게 엉덩이 쓰다듬 당한다고 되어 있던가요? 다 짐승과 같은 행동의 하나입니다. 실체를 보세요. 돌대가리 신천지인들.... 불쌍합니다.
  • 앙배추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성경대로의 가르침이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일반교회에 말씀이 없어서 신천지를 간다니..그럼 어떻게 가르치는지 들어보면 왜 이단인지 아닌지 알 수 있겠네요. 무조건 틀렸다고 덮어놓고 매도하기보다는 그 편이 지성인 답지 않을까 합니다.
  • 마노자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좋다
    정말 객관적으로 보시는 것 같네요 ㅎ
  • 좋은날씨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음 무교인 저지만
    기독교계에서 신천지 비난하는 게 엄청나더군요..; 강제개종 영상도 봤는데 좀 심하게 대응하던데.. 그에 비해 신천지는 굉장히 논리적이고 법에 입각해서 대응하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 이열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사람들이 몰리네 몰려
    6개월에 2만명이면 ... 이렇게 사람들이 몰리는데 신천지도 감당안될듯~ 엄마가 사이비교회아닌 제대로 된 교회가라던뎅 ㅋㅋㅋㅋ 여기가 제대로된 교횐가봉가 ㅋㅋ
  • 좋은글씨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종교의 의미를 생각하는 글
    같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데 왜 한쪽을 이단이라하는지 모르겠다 성경을 갖고 얘기하는 것이 상식에 맞은거 아닌가?
  • 자유인 2015/04/15 [23:04]

    수정 삭제

    한기총의 이단의 정의가 무엇인가요?
    이단이라고하는 신천지에는 신도들이 몰리고 기성교회는 신도수가 급감하는 이유가 무엇인지?한기총은 성경적인 답 좀 해주세요
  • 아하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그랬군요
    신천지가 요즘 시끄럽던데 왜그러나했어요 음..모두 진실을알려면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눈이 필요한것같습니다.
  • 빛나리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나쁘지 않네요
    종교계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종교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신앙인들 입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는 신천지는 당연 최고의 관심사입니다 그런데 그동안 접해왔던 기사들을 보았을 때는 무조건적으로 신천지는 가면 안되고 나쁜곳이라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기사를 읽고 있자니 참 중립적인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한기총과 신천지를 잘 이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한쪽만 일방적으로 지지 하기 보다는 이런 중립적인 입장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정확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객관적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정말 객관적으로 봐야겠네요..
    무조건 아니라고 하는것도... 아닌것같네요... 이 말대로면 신천지가 그렇게 늘어날리가 없는데 늘어났다면 뭔가 있으닌까 그렇겠죠? 무조건 아니라고 하는건 아닌것같네요
  • 이건후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진실
    손으로 하늘을 가릴 순 없습니다
  • 지동 2015/04/15 [23:04]

    수정 삭제

    한번이유가궁금하네요....도대체뭐가있길래..
    무조건 아니다라고 단정짓기보단, 왜몰려가는지 이유가궁금합니다
  • 미소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객관적입장
    공감합니다~~~
  • 옳은 말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냉철한 시각
    제 3자의 중립적인 입장에서 냉철하게 바라보니 더 잘 보이겠죠?
  • 시선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정확한시선
    모든 싸움에서는 양쪽의 의견을 들어봐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한쪽의 의견만보는 것은 누가봐도... 일방적인말은 폭력이고 우기기만 될 수 있습니다.
  • 하늘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객관적으로 생각해봐야겠네요..
    저도 사실을 신천지 하면 이단이라고 인식만하고 그냥 이유도 없이 오해를 했는데 누구말을 듣는게 아니라 객관적인시각으로 무엇이 옳고 잘못됐는지 알아보고싶네요.
  • ㅎㅎ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공감합니다.
    맞아요 제3자의 중립적인 입장에서 냉철하게 봐야된다고 생각해요
  • 리카80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다른종교인이 더 객관적이네요
    교회끼리 서로 이단이라 하며 제대로 보지 못한다는 느낌인데.. 불교인이신 분이 더 편견없이 글을 쓰신거 같네요 싸우는것만이 답이 아니라 서로가 서로를 참으로 이해해간다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 앗싸!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대단한 신천지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엄청난 속도로 고속 성장하는 신천지 ..대박!!
  • 오마바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영원한밥그릇은 없다 .
    왜 왜 왜 먹사님들은 지구가 박살난다고 설교를해서 많은 양민들의 우상이되셨나요
  • 하늘소망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무엇이 이단인가?!
    이웃이 땅사면 배아프고 누가 일이 잘 풀리면 시기하고 저주를 하는것이 아니라 왜 그런가를 알아 봐야 하지 않나요?! 저도 궁금하고 하도 이단!이단! 이라해서 공부를 해보니 기존 목자들이 밥그릇 싸움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 습니다 내성도 빼앗기면 어쩌지 ...너두 안탑깝고 한심 스럽습니다 하늘은 보고 있습니다 회개하고 진리 앞으로 나와야합니다
  • 장미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오해와 이해
    신천지를 비방햇는데 정확한 확인을 안해보고 그랫네요 기성교회 말씀이 없는건 인정 해요 ~
  • 맞는말인거 같네요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무조건적인 비판보다는 타당한비판과 교리적 잘못됨을 들어 비방이 아닌 비판을 해야겠지요
  • 친구처럼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이단이란 끝이 다르다라는 뜻임
    무조건적으로 이단이라고 정죄할께 아니라 이치에 맞게 설득력있게 이곳은 이러이러해서 이단인 것이다 명백히 정확하게 구체적인 증거와 사실을 들어가면서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누가 맞습니까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뭐가 사실일까요
    빛 좋은 개 살구를 아십니까? 겉으로는 좋게 보이나 속은 썩어가는 모습 저는 겉으로는 좋아라하면서 속으로는 돈으로 매수하고 권력 힘으로 가족의 사랑을 이용 배부르는 것이 뭔지 묻고 싶습니다.
  • 2015/04/15 [23:04]

    수정 삭제

    ^^
    참 혼란스럽네요,, 이단이라고 하는곳에 어떻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 가고 있는것인지,,, 진짜라고 하는 기성 교회가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는것인지,,,,,,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많이 가는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텐데,,, 궁금하네요
  • wow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읽다보니....
    읽다보니 글쎄요... 선입견이 사람죽이기도할 수 있겠어요. 사실 좋지만은 않은 시선이었지만요... 근데 놀라운게 해외에서도 신천지때문에 떠들석하다는 것이 참 놀랍네요
  • 진실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공방
    옳습니다
  • 여시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새로운 시각
    신천지가 이단이라 쳐도.. 난 기독교 지도자들의 대처방식이 이해가 안됐었어요.. 원수까지도 사랑하라 하는 것이 적어도 성경의 기본 가르침일텐데.. IS와 다를바 없는 배타적인 이기심으로 보임.. 정말 객관적이고 참종교인다운 견해의 글이네요
  • 샤이닝스타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기독교인이 급감하는 가운데 신천지가 성장하는 이유는 뭘까요?
    성경을 이단이라 정한 신천지보다 못가르친다는 건 문제가 있고 부패한게 맞는거 같네요! 그래서 전 교회를 가지 않습니다. 아무리 가지 못하게 해도 몰려가는 사람들이 바보는 아닐 것입니다. 저도 솔직히 신천지에서 성경공부 해보고 싶네요! 왜 이단이라 하는지도 제대로 알고 싶고 이단이라해도 사람들이 왜 이리 몰려가는지도 알고 싶네요! 전에 다녔던 교회에서는 성경공부 하지말라고만 하더군요! 이단에 빠진다고! 제대로 가르쳐줄테니 가지 마라도 아니고 말이죠!
  • 기독교인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우리 목사님이 그러셨어요~ 이단이단 함부로 얘기하면 안된다고~ 사람이 세운곳이면 하나님께서 망하게 할 것이고 하나님께서 세운곳이면 이단이단 한 사람이 망한다고~
    우리 목사님이 그러셨어요~ 이단이단 함부로 얘기하면 안된다고~ 사람이 세운곳이면 하나님께서 망하게 할 것이고 하나님께서 세운곳이면 이단이단 한 사람이 망한다고~
  • 비온다주륵주륵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시선
    그래..어떻게 보면 이렇게 보는 시선이 ..맞는 것 같네요...
  • ㅠㅠ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불교대표~~
    부끄럽네요~ 기독교의 싸움으로 불교대표까지도 이 이야기를 하니~ 하나님이 판단하시겠죠~
  • fk라라라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시각
    올바른 시각을 가지고 성경을 기준대로하는것이 맞는것이아닐까
  • 오호라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그렇군요 또 새로운 시각에서 좋은글 보았습니다.
    너무 좋네요. 일방적이고 편파적기사가 아닌 중립에서의 기사라는것이 좋았습니다.
  • 처음느낌그대로 2015/04/15 [23:04]

    수정 삭제

    객관적 시선으로 보기
    방송과 신문 등 미디어도 자기 입맛에 맞는 편집과 방송을 서슴치 않지요. 기독교계와 신천지 당사자들의 자기 주장식 칼럼이 아닌 객관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용기가 필요한 것 같네요. 잘 읽고 갑니다.
  • 하나님만이 아십니다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정통과 이단의 기준을 사람이 정할 수 있을까요 ?
    신천지가 이단이라면 언젠가 끝나겟죠 아마 세상사람들이 모두 몰려오면 그때는 늦엇을 겁니다
  • 그냥 2015/04/15 [23:04]

    수정 삭제

    누가 옳은가?
    정말로 누가 옳은지.. 한쪽으로 치우치는건 정말 좋지 않을지도 모르겠군요!!
  • 145nari 2015/04/15 [23:04]

    수정 삭제

    판결
    기성교회와 신천지는 공개토론하라
  • 무무 2015/04/15 [23:04]

    수정 삭제

    양쪽입장이 너무다르네요
    차라리 누가 맞는지 견주는 공개토론이있었으면..
  • 강송일 2015/04/16 [00:04]

    수정 삭제

    제대로 알아야한다
    그저 줏어들은말로 신천지는 이단이다더라 어쩐다더라 그런이야기 할 것이아니라 스스로 분석해보고 제대로 알아야한다. 기성교회 사람들이 왜 신천지로 가는 것일까? 그 사람들은 이단에 빠진 이상한 사람일까? 적은 수도 아니고 상당한수가 신천지로 나아오고 있다. 왜그런건지, 어떻게그런건지, 스스로가 잘 알아보아야 한다.
  • 제가 알던 것과는 많이 다르네요.. 2015/04/16 [00:04]

    수정 삭제

    제가 생각했던 것 과는 많이 다르네요..
    요 근래 동네 근처에 있던 교회들이 입구마다 출입금지를 붙이는 모습을 보며 얼마나 않좋은 곳이길레 하는 생각밖에는 않들었는데 이 기사를 읽고 나서 과연 그 곳이 뭐하는 곳이었으며 또 사람들은 왜 그곳을 나쁘게 생각하는지 들어 본 적이 없었네요.. 이 기사를 통해 다른 사람들도 저 처럼 생각이 바뀌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백곰 2015/04/16 [00:04]

    수정 삭제

    누군가는 진리의 편에 서있다
    누가 이단인것 가지고 싸우지말고 공개토론하면 되겠네
  • 피아노 2015/04/16 [00:04]

    수정 삭제

    부분적말고 전부를알아야된다
    한부분만 가지고 이야기할것이 아니라 전부를알아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ㅅㅈㅇ 2015/04/16 [00:04]

    수정 삭제

    맞는말이넴
    반성해라 상대방의 논리를 반박하는게 먼저지
  • 객관적인 2015/04/16 [00:04]

    수정 삭제

    한 쪽에만 치우치지 않는 기사 같군요
    양 족 말을 다 들어봐야 한다는 거죠...
  • 주만 2015/04/16 [00:04]

    수정 삭제

    신천지때문 기성교회들 성경 공부 시작한건 좋은 현상인듯
    신천지땜이든 누구땜이든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말씀 공부임을 알고 교회들이 말씀교육 시작한 것은 좋은 현상인듯.
  • 날튼 2015/04/16 [00:04]

    수정 삭제

    기독교가 쇄신 해야된다
    저는정말놀랐습니다 이단 사이비 종교라고 들은 종교에대해서 이렇게 객관적인. 글을 적어주셔서.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들의 눈이. 조금은 깨어지는것같습니다. 종교의본질은 쇄신과 사랑이겠지요. 기독교일들만보면 정신없었는데. 이기사를 읽어보니. 저자신부터도 쇄신해야겠다는 맘이드네요
  • 7247 2015/04/16 [00:04]

    수정 삭제

    교리를 올바로 알아야 한다
    무조건 이단이라 할것이 아니라 직접듣고 분별 해봐야 겠네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로 몰려가고 있다고 하니 들어봐야 겠네요
  • 동네주민 2015/04/16 [00:04]

    수정 삭제

    재밌네요~
    이단이라는 곳은 성도가 급증하고 기존 기독교는 급감하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네요~ 그 많은 사람들이 전부 속아서 가는건 아닐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재미있습니다.
  • 하헤히호후 2015/04/16 [00:04]

    수정 삭제

    다른이단들한테는 이렇게까지 안하면서 신천지에는 유독 심하게 경기를 일으키는 교회들..
    하도 안좋은 소릴 많이들어서 솔직히 객관적으로 볼여유도 없이 신천지를 비방하게된 현실인것같네요. 지금이라도 객관적인 설득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게하는 글이네요.
  • chetwynd 2015/04/16 [00:04]

    수정 삭제

    그렇군요...
    신천지.. 말도 많고.. 못갈곳이라 하던데... 객관적입장에서 말씀해주시니.. 이해가 갑니다.. 신천지라 무서워하지 말고.. 성경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궁금해 지네요..
  • 중용 2015/04/16 [00:04]

    수정 삭제

    객관적 시각
    편견이 참 무서운 것 같습니다. 겪어보지도 않고 소문에 휩쓸려 판단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남들이 이단이라고 해서 이단이 아니라 바른 기준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조지 2015/04/16 [00:04]

    수정 삭제

    중립적 입장
    20만 성도수를 가진 신천지를 800만의 한기총이 땀을 뻘뻘흘리며 골리앗처럼나올꺼다
  • 똘똘한솔나무 2015/04/16 [01:04]

    수정 삭제

    좋은 내용이네요
    이런 중립적인 입장의 글은 오랜만이네요~~~ 객관적으로 잘 분석해주신 것 같아서 잘 읽었습니다.
  • 에이스 2015/04/16 [01:04]

    수정 삭제

    에휴
    하긴. . . 이단이 되면 안되는것도 맞지만 무엇보다도 교회에서 모범이 안되니. . 솔직히 다른 이단이나 교회나 도찐개찐인것같다. 우선 사회에 모범부터 되길.!
  • 흠흠 2015/04/16 [01:04]

    수정 삭제

    무엇이던간에
    모든일엔 확인이필요하고 객관적인시선으로 봐야하네
  • 소망 2015/04/16 [01:04]

    수정 삭제

    객관적
    편파적이지않고.객관적인것같네요ㅇ
  • 현명 2015/04/16 [03:04]

    수정 삭제

    지혜로움
    객관적인 입장에서 종교에 대해 바라보시는 시각 모든 종교인들도 이러한것 배워야 되겠네요
  • 바른사회구현 2015/04/16 [03:04]

    수정 삭제

    종교라면...
    종교라면 그 가르침이 어떠한지 서로 대조해 보자는 작자의 말씀에 공감이네요 신천지의 입장이 그러하다니 종교적인 것엔 관심 없었지만 일방적으로 당하는 신천지의 말을 들어보고 싶네요
  • 야호 2015/04/16 [04:04]

    수정 삭제

    공감합니다
    우와 기사 내용이 쏙쏙들이 귀에 박혀요 신앙인이라면 되돌아 보고 원수람도 사랑하라는 말씀대로 살아야 할 것입니다
  • 천년왕 2015/04/16 [06:04]

    수정 삭제

    과연 하나님을 믿는가?
    말씀을 통해 잘 생각해 보고 자기자신의 행동을 비춰봐야한다
  • 아침식사합시다 2015/04/16 [07:04]

    수정 삭제

    기독교는 이제 반성할때!!
    요새 개신교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이젠 밥그릇 싸움 고만하고 스스로 반성의소리좀 했으면 합니다! 이단이네~삼단이네~쓸데없는 일에 돈과 에너지 쏟지말고~ 좀 부끄러운줄도 좀 알고~ 기독교를 사람들이 개독교라고합니다.. 이젠 좀 반성할때 안됐습니까?!
  • 같이사는삶 2015/04/16 [07:04]

    수정 삭제

    말만 사랑의 종교
    사랑의 종교라고 하면서 맨날 싸우지들 말고 이분 말씀처럼 서로 배울게 있으면 배우고 고칠게 있으면 고쳐나가야지요 같은 하나님 믿는다면서 이슬람.천주교. 기독교 나누더니 이젠 기독교안에서도 이단을 나누고 싸웁니까 분열에는 발전이 없는법. 기독교가 다같이 상생하려면 뭉쳐야해요!
  • 사라 2015/04/16 [07:04]

    수정 삭제

    객관적으로 들여다 볼수 있겠네요~~말씀으로 하나님 뜻을 찾아야한다는 결론을 얻었어요 감사~~
  • 환상의섬 2015/04/16 [07:04]

    수정 삭제

    공정성
    우연히 길에서 만난 신천지인은 정말 친절하고 예의발랐습니다 흔히들 사람들이 말하는 이단이며 폭력집단이라는데 직접 확인한것과는 달랐습니다 어느곳이 참인지 분별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보면 욕하고 미워하고 시기하는곳이라면 과연 하나님이 함께 하는 곳인가? ??
  • 종교! 2015/04/16 [08:04]

    수정 삭제

    자기자신
    먼저 자기자신의 종교를 돌아봐야겠네요
  • 별난사람 2015/04/16 [08:04]

    수정 삭제

    흐음
    사실 궁금하긴 한게 그렇게 이상한곳이면 멀쩡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가진 않을것 같네요 아니 그렇게 까지 가면 큰일난다하고 교육까지 하는데 가는걸 보면 방해하는 말과 실제가 다를수있지않을까 싶구 또 거기에 뭔가 있으니 갈것같다는?
  • 쿠팡 2015/04/16 [08:04]

    수정 삭제

    신앙
    정말 그런것같습니다...뭔가 한발짝 물러서서 객관적으로 보게 되는것같네요
  • 김파랑 2015/04/16 [08:04]

    수정 삭제

    사람의 생각이냐 신의 뜻이냐
    그래 기독교 정말 부패한 건 맞는 것 같다. 썩었다면 썩은 살 도려내고 새살이 나도록 해야하는 것도 맞는 듯 하다. 정말 하나님이 계시다면 물고 뜯고 싸움은 그만해야 할 것이다. 신의 뜻을 좇아 하나되야 할 것이다. 무조건 이단이니 삼단이니 하는 것은 스스로의 잘 못을 가리기 위한 것으로 밖엔 보이지 않는다. 진짜 신의 뜻이 무엇인지 알고 깨달아 믿어야 할 것이다.
  • 하늘이 2015/04/16 [08:04]

    수정 삭제

    객관적인 기사에 공감합니다
    아주 객관적인 글에 놀랐습니다.
    저도 같은 의문이긴 합니다.
    6~7개월간 공부를 하고 입교를 시킨다고 했었는데 과연 그 기간동안은 세뇌교육이였던가?
    이 기간동안 배우지 않은 사람들은 신천지에 입교조차 불가능하다는것인데…
    여기서 한기총이 주장하는 무조건 입교시키고 감금한다는것이 이치에 맞지 않는 부분이였었습니다.
    또한 기성교회에서 신천지를 욕하면서 신천지 따라하기를 같이 하고 있다는것은 이 또한 이치에 맞지않는 부분입니다.
    과연 누가 이단이고 누가 삼단인지는 겪어봐야 알듯 합니다.
  • 개성상인 2015/04/16 [09:04]

    수정 삭제

    이단의 기준
    이단판별은 사람이 말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 즉 성경을 기준하여 신앙을 하는지 여부에 의해 판단되어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을 알지 못하여 사람의 생각으로 신앙을 한다는 것은 이미 그 속에 하나님이 없다는 의미 다름 아닙니다. 항상 겸손하게 말씀 안에서 자신을 돌아보며 하나님의 참뜻이 무었인지 배워 그 뜻이 자신에게도 이루어 지기를 기도하며 은혜를 구하는 신앙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에서 걱정하는 기독교 신앙, 적어도 이건 아니지 않습니까?
  • rmaehddl11 2015/04/16 [09:04]

    수정 삭제

    공감공감
    무조건 오해 할게 아니네요 공감 입니다
  • 학교종이땡땡땡 2015/04/16 [09:04]

    수정 삭제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세상
    그런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이 성숙한 마인드와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오픈된 마음을 갖게 하는 글이네요. 잘된 것은 칭잔, 잘못된 것은 고치면서 함께 좋은 세상 만들어 갑시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보고 싶은 세상으로.
  • 썬플라워 2015/04/16 [09:04]

    수정 삭제

    자정작용이 필요한 종교
    신의 글인 성경 그 뜻을 알고 제대로 신앙해야 하고 그 뜻을 명쾌하게 알려준다면 이왕에 신앙하는데 그 곳을 가지않을까싶다 대한민국은 민주사회이고 종교의 자유가있는데 옮기는것에 대하여 불만이있다면 돌아보고 자신들에게 무엇이 잘못된건지 돌아보아야지 교만해선 안될텐데 안타깝습니다
  • 통통배 2015/04/16 [10:04]

    수정 삭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종교의 자유국가에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된다고 봅니다 드러나게 될 거짓으로 보도를 하면 신뢰가 깨지게됩니다 신뢰가 획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소이 2015/04/16 [10:04]

    수정 삭제

    놀랍네요
    이단이란 무엇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게하네요. 신천지가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있다는게 놀랍네요. 사람들말만 듣고 이상한 곳인가 생각한 제 자신이 어리석게 느껴지네요.
  • 충효 2015/04/16 [10:04]

    수정 삭제

    제대로 판단합시다
    비판과 피난은 아무래도 다르겠지요.
  • 이병승 2015/04/16 [10:04]

    수정 삭제

    기독교는 순종 명령 심판
    이런것들이 성경에 있다는것이 무섭다
  • 미소천사 2015/04/16 [11:04]

    수정 삭제

    성도수가늘어나는이유
    성도수가 급감하고 성도수가 많이 늘어나는것은 분명히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를 파악해서 어디가 정말 참종교 인지 분별해야 겠네요~^"^
  • 사이 2015/04/16 [11:04]

    수정 삭제

    맞는말인것같아요
    단정짓기보다는 이성을가지고 무슨얘기를 하는지 보아야겠어요
  • 민원 2015/04/16 [11:04]

    수정 삭제

    원불교인이 어찌안 다고 의뢰를 했을까?
    원불교 회장님? 질문 하신분이 얼마나 답답 했슴 타 종교인에게 신천지를 설명 해달라 했을까? 또 얼마나 못 믿으면 질문 했을까? 그 만큼 기독교는 타락 했음을 잘 보여주는 케이스! 기독교인들이 이 기사를 보면 낮 간지러서 어찌 예수를 믿겠노! 쪽 팔린다
  • light 2015/04/16 [11:04]

    수정 삭제

    옳은 생각입니다!
    무작정 비방할게 아니라 무엇이 잘못된건지 논리적으로 설명해줘야 사람들이 알아들을수 있을텐데 너무 원색적인 비난만 하는거 같아서 왜 그러는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 2015/04/16 [11:04]

    수정 삭제

    지각이 있는사람이라면
    왜 한기총은 점점 줄어들고 사람들이 욕하는 신천지는 왜 점점 늘어나는지 불교사람도 안다ㄷ
  • 둘리 2015/04/16 [11:04]

    수정 삭제

    신천지 ??? 장로교???
    난 cbs 재미로 봤다 왜 난 불교니까 ㅋㅋ 내가 이해가 안되는건 성격에 영생이 나왔다 ㅋ 난 그 영생이 안믿어지는데 ;; 하나님을 믿는 자는 이걸 믿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 왜 장로교는 이걸 믿고 소망한다는 신천지를 이단이라고 하고 장로교는 영생을 안 믿는다 ?? 성경은 거짓 인가 ??? 그럼 하나님을 믿는 장로교는 ??? 성경은 하나님이 쓴거라면서요 ?? 차라리 불교를 믿어라 산속이라 조용하고 좋더라ㅋㅋ
  • 초록별 2015/04/16 [11:04]

    수정 삭제

    공감합니다
    정말그러네요 공감합니다 종교인들이 먼저 모범을 보이고 종교로 인한 모든 분쟁이 없어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개인적으로 신천지에 대하여 알아봤는데 다른 종교보다 바르게 신앙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 하윌리 2015/04/16 [11:04]

    수정 삭제

    유익한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이쪽 저쪽 자기들의 입장만 주장해서 뭐가 옳은건지 잘 몰랐는데;;; 제 3자가 보는 입장인거 같아서 객관적이고 좋은 글 같네요. 한기총은 저 분이 말한대로 신천지가 뭐가 잘못된건지 논리적으로 알려줄 필요가 있네요.
  • filter bag 2015/04/16 [11:04]

    수정 삭제

    한기총은
    신천지 교인의 70% 가 기성교인이라 하지 않는가? 한기총은 정신나간소리 그만하고.자신들을 돌아보기 바란다. 교단의 부정 부패를 근절하고 비리를 척결함이 우선이다.
  • 벚꽃잎 2015/04/16 [11:04]

    수정 삭제

    다시금 생각하게 됩니다.
    이단이다 아니다 그 기준이 참 모호하네요... 다시금 생각하게 됩니다.
  • 옳은 행동 2015/04/16 [12:04]

    수정 삭제

    편견을 버려지네요
    기사를 우연히 보았는데 맞네요. 무조건 이단이라고 하는 것보다 오해하는 것보다 서로 비교해보면 되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제 생각이 짧았다는 것을. 이 참에 신전지에 대해 알아보고 싶네요. 무료로 공개적으로 알려주는데 성경 배우고 싶네요.
  • 바른 길 2015/04/16 [12:04]

    수정 삭제

    종교의 자유는 보장되어야 한다.
    위의 글 쓰신 분의 글 내용에 많은 공감이 갑니다. 대한민국은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자기가 가고 싶은 종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종교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하며 타인으로부터 구속받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네들이 정한 대로 아무나 이단이라고 뒤집어 씌워서 매장시키려는 행위는 불법이며, 아무도 그럴 법적인 권한이 없습니다. 더 이상 대한민국 종교계에 이단시비가 없어졌으면 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당하는 교인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에서도 각별한 노력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 진실 2015/04/16 [13:04]

    수정 삭제

    자기 자신부터 돌아보자
    남을 흉보기 이전에 자신의 행동은 옳은 지 돌아보고 행동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건만 요즘 기독교에서 하는 행동들을 면 그저 자기와 다르면 이단이라고 하는 것같아서 보기 안좋네요. 그리고 기독교의 근본이 성경이라면 성경대로 행동하고 판단하는 것이 옳은 것 아닙니까? 이제 하도 이단이다 이단이다 하니 뭐가 진실인지조차도 불분명해지네요.
  • 풀풀때기잔디 2015/04/16 [13:04]

    수정 삭제

    이단논쟁이 불러일으킨
    기독교 신앙은 성경을 기준으로 신앙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대로 이루어진 곳이 신천지라고 해서 비방하기만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서로 이단논쟁이니 사람들이 교회를 더더욱 기피하는 건 아닐까요...
  • 젊잔은 양반 2015/04/16 [13:04]

    수정 삭제

    양키즈
    여기 보니 목사들 양성 하는곳 같던데 거기도 이단 아녀?
  • 한긍정 2015/04/16 [13:04]

    수정 삭제

    원융회통합시다
    공감합니다. 다른이들의 말에 흔들리는게 아니라 현재 현실을 직시하면서 객관적으로 알아보아야겠고, 비록 분단된 국가이지만 먼저 종교가 원융회통하여 어서 평화도 이루는 대한 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괜찮아 2015/04/16 [13:04]

    수정 삭제

    그래?
    객관ㄴ적으로 따져봐야지 신천지가 이단이 아닐수도 있자나
  • 정신차리죠 2015/04/16 [14:04]

    수정 삭제

    객관성을 가지고 주관을 넣으셔야지요...
    최초 이단이라고 규정하는 것은 기존 기득권층이 하는 것이 아니라(기존 기득권층은 소규모 이단에 대하여 신경도 안쓰고 모름..)
    신규로 들어오는 소규모집단이 기존 집권층 집단을 이단이라고 칭하며 자신의 교리를 확장해나갑니다 자신의 교리가 진리라고..

    그러므로 기존교회가 신천지를 먼져 이단이라 핍박한다는 말 자체가 어불성설입니다

    -신천지의 기본 교리가 기존 교단을 이단이라고 칭하고 있다는 점 잊지말아주시고
    -가장 중요한 신천지 교리중 하나인 "육적 영생" 과 "그 시기"에 대하여 한번 더 고찰해주시길 바라며
    -신천지가 늘 주장하는 실상에 대하여 공부하시고 그 진리라는 실상이 7년간 어떻게 변하였는지 공부하시고 칼럼을 쓰시길 바랍니다

    잘 모르면서 칼럼을 쓰려면 무교의 입장에서 쓰시던지요
    아시면서 쓰시려면 조금 더 공부 하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흘러 자신의 이름을 걸려있는 글을 보면서 부끄럽지않도록...
  • 정신차리죠 2015/04/16 [14:04]

    수정 삭제

    아 그리고 깜박하고 제일 중요한걸 안적었습니다
    신천지라는 곳의 총회장에 대한 고찰도 필요합니다

    영과 육이 합체가 되는 그날에 총회장의 육에는 누구의 영이 함께하는지 꼭 알아보세요
    그때가 되면 총회장을 뭐라고 불러야할까요?

    제가 배울때는 우리는 육적영생을 할것이니 보험도 들지말고 밖에서 하는 공부보다는 그날을 위하여 성경공부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종교가 종교다워야 한다는 말 자체가 웃기는 말이죠

  • 현명한신앙인 2015/04/16 [14:04]

    수정 삭제

    알아봅시다!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내 신앙 내가지켜 일일이 따져보고 확인하여 어느 곳에서 진리가 나오는지를 알아 보고 그 곳을 택하겠습니다.
  • 썬업5 2015/04/16 [14:04]

    수정 삭제

    이슬람이랑 다를게뭔지
    이슬람이랑 비슷해지고있어요 개종교육같이 자기의것을 강조하는행위가 그것과 뭐가다를까요
  • ssong 2015/04/16 [14:04]

    수정 삭제

    객관적인 시선으로 지금의 상황을 분석한 글인 것 같네요
    간만에 필자의 주관적 감정이 담기지 않은 깔끔하고 담백한 글을 보니 마음이 좀 편합니다. 사실 교회에서 신천지가 왜 이단인지는 잘 알려주지 않고 무조건 이단이니 가지 말라고만 하거든요. 지금의 한국 기독교계도 이성을 찾고 좀 더 냉정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우리생각해보자. 2015/04/16 [14:04]

    수정 삭제

    리생각해보자.
    생각해보아야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엔 이유가 있지요. 이유를 알기위해 우리도 직접 가보고 경험해봅니다. 신천지교회가 급증하는 이유에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25년 넘게 신앙을 한 사람으로써, 성경에 기준을 두고 신앙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인지라 이런저런 생각에 빠져 내가 만든 하나님을 바라기 보다는 나는 낮아지고, 하나님의 말씀에 충실하여 하는 신앙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성경이 기준이니, 싸우지말고 서로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짓말 말고 가서 들어보아야합니다. 종교간의 싸움, 전쟁이 아닌 평화의 나라가 오길 소망합니다.
  • 매화 2015/04/16 [14:04]

    수정 삭제

    아..생각해보니정말그렇네요
    그냥 무섭고 안좋은 곳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이기사를읽고 다시 생각해보게됐어요 생각해보면 지금 기독교 자체가 비리부패가 많은데 뉴스에는 실제로 사회적인 문제로 신천지가 언급된적도 없고..
  • 소나무 2015/04/16 [14:04]

    수정 삭제

    신천지로 나오는 성도들의 원인분석부터~~~
    먼저 우리나라 교계에서는 신천지를 바로알고 제대로 비판을 하기 바랍니다 알지도 못하고 무조건 핍박과 저주와 헤아림은 2000년전 예수님 유대땅에 오시었을때와 같습니다 이제 우리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으로 서로서로 이해하고 서로권면하면 상행합시다 그리고 왜 신천지로 성도들이 몰리는 이유를 제대로 분석하여 그 사랑앞에 같이 합시다...하나님은 사랑이시다
  • 빵수니 2015/04/16 [15:04]

    수정 삭제

    지나친 비판은 스스로를 부끄럽게 합니다.
    지나친 매장 매도는 비판하는 사람 자신을 부끄럽게 합니다. 교리에 자신이 없는건지, 잘되는데는 망해라 식의 횡포는 아닌지.. 정말 저도 기독교인이지만 부끄럽네요
  • 스도 2015/04/16 [15:04]

    수정 삭제

    결국은 똑똑해야한다
    결국은 한 하나님을 믿고 있는데, 서로가 맞다 틀리다 싸우기 보다는 객관적인 입장에서 본 것이 오히려 낫다 싶다. 사람은 누구가 자기 잣대가 있는데, 알지도 못하여, 또는 잘못알고 있는 것이 옳은 거 마냥 따라가는 것도 어리석어보인다.
  • 향기 2015/04/16 [15:04]

    수정 삭제

    맞습니다.
    올바른 시각으로 공정한 기준으로 봐야합니다.
  • 안녕 2015/04/16 [15:04]

    수정 삭제

    놀랍네요
    항상 안좋게만봤었는데 이런기사를 보니 당황스럽기도하고 어디서부터 이렇게 이야기가되었는지 놀랍네용...
  • 쁘니 2015/04/16 [16:04]

    수정 삭제

    동감^^
    종교는 사람이 판단하는건 아닌듯해요 자신이 선택했다면 그만한 이유가있겠죠. 서로 비방보다는 자신의종교의 진실된모습을 보여주면 되는것아닐까요
  • 김광수 2015/04/16 [16:04]

    수정 삭제

    사설을읽은소감
    올바른판단의내용인것같읍니다 기존기독교인들은 무조건적인 신앙 아니 맹목적으로 담임목사의말만듣고 무조건 음해하는것같다 교회마다 신천지인출입금지의 표말이붙어있는것을종종보입니다 어찌교회출입을못하게하는것이 기독교의 하나님의생각인가요 원수도사랑하라는말씀은 어디로갔을까요?기성교회출입금지 라는말이 기독교에서 할말인가? 이제는 음해하고 저주하는행동은버리고 냉정히 신천지를바라봐야겠웁니다 왜?그곳으로 신도들이 모이는지? 무조건 목사의말을믿을수없는것같아요기성교인들이 왜 그리로 몰려가는지? 이모든기독교의현실을 정확하게 치우침없이 보도해주는것도 언론의 의무라생각됨
  • 그렇군요 2015/04/16 [17:04]

    수정 삭제

    일리가있긴하네요.
    흠,,, 이 글을 보니, 왜 그리로 자꾸 몰려가는가? 에 대해 저도 수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무조건적으로 배척하기 바빴지만, 무조건적으로 배척하는 교회에서도 딱히 신앙의 원칙을 지키지는 않았던것같습니다. 신앙의 원칙이 가장 중요한것인데 그것을 지키고 있느냐 아느냐가 문제가 되겠군요. 또 배척을 하는 이유가 단순히 자신의 밥그릇을 위한일이 되면 안되겠군요...
  • 이기자 2015/04/16 [17:04]

    수정 삭제

    이호님 말씀조심
    이호님이 무얼 잘못드셧나? 저는신천지인입니다 몰라도 너무 모르시는것같아요 난 기존교회 목사출신요 글자그대로 이곳은 신천지입니다 확실히 알아보시기를
  • 나여 2015/04/16 [17:04]

    수정 삭제

    ㅋㅋㅋ 신천지가 이단이면 경찰에 쫌 신고좀 하셔요
    뒤에서 깨잘깨잘 건들지 말고 ㅋㅋ 112에 눌러서 수사를 요청 하시든 ㅋ하면 되지 진짜 아니면 그냥 조용히 일하면서 사세요
  • 장빛물 2015/04/16 [18:04]

    수정 삭제

    참말이로소이다!
    명쾌하고 속이 시원하내요. 왜 신천지가 잘못
  • 사람 2015/04/16 [18:04]

    수정 삭제

    흠,,
    잘잘못을 잘 가리는 것 같다.
  • 2015/04/16 [18:04]

    수정 삭제

    옳소
    공감합니다
  • ... 2015/04/16 [20:04]

    수정 삭제

    부끄럽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으로 비난하고 부딪히고 싸우는 모습이 하나님 앞에 세상 앞에 참으로 부끄럽습니다. 이제는 그만 싸우고 하나님이 원하시는대로 하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15/04/16 [20:04]

    수정 삭제

    현명한 말씀입니다
    남을 비판하려면 정확히 알고해야할 듯 합니다
  • 뱃사공 2015/04/16 [21:04]

    수정 삭제

    남의 말만듯고 신앙하나요?
    내신앙은 내가 알아보고 선택 해야죠~ 함-가서 알아볼랍니다.
  • 사랑 2015/04/16 [22:04]

    수정 삭제

    한말씀
    각 교회교단마다 교리분석과 비교를해서 객관적으로 판단하는게 옳다고생각이든다 왜 이단인지를 말로만하지말고 비방만하지말고 증거를 제시함잉옳다고본다
  • 밝음 2015/04/16 [23:04]

    수정 삭제

    밝은세상
    과학으로 성경이 사실이라는게 밝혀진시대에 살면서 왜 이다 분쟁이있는지 넘 안타까운현실앞에서 희망이있는것은 언젠가언젠가 진실은 밝혀지고 수면위에 나타나게되는법
  • 이마니 2015/04/16 [23:04]

    수정 삭제

    신천지란...
    http://august8027.blog.me/30120972271
  • 러브벨라 2015/04/16 [23:04]

    수정 삭제

    현재의 개신교에는 말씀이 없습니다..
    목사들에게 말씀이 없고,, 그러니 교회에 말씀이 없고,, 말씀을 배우는 신학교에도 말씀이 없으니 말씀있는 곳으로 나아오게 되니 신천지였네요.. 목마른 자가 물을 찾으러 가는것 처럼 목이 마르고 말씀이 메마르고 내영혼이 죽어갈 것 같더니 성경을 열어서 보여주시니 정말 목마름의 갈함이 해결되었어요ㅠㅠ 말씀 찾아간 신천지.. 신천지 교회를 제대로 모른다면 정말 가슴이 아프고 막막할 것 입니다..
  • 옳아요 2015/04/17 [00:04]

    수정 삭제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기레기 기자만 보다가 정말 기자다운 기자를 봅니다 이름도 멋지네여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공감합니다. 기자다운 기자, 기사다운 기사, 살아있는 기사 , 생각하게 하는 기사. 브레이크 뉴스 , 한국언론 세대교체 빨리 해주세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랄랄라 2015/04/17 [00:04]

    수정 삭제

    기성교회가 왜 신천지로갈까요
    그이유가 있을것입니다. 다들 무조건 속는다는 생각 말고 제대로 알아봅시다
  • 당근 2015/04/17 [01:04]

    수정 삭제

    뭔가 헷갈리네요
    저는 그냥 이단이라해서 그런줄알았는데..... 아닌가요?! 저는 좀더 객관적으로 생각해봐야할것같아요
  • 블링브링생 2015/04/17 [07:04]

    수정 삭제

    흐음
    생각을 많이해보게 되는 글입니다 결국 진짜겪어봐야 진실을 마주핼수있을것같네요..
  • 2015/04/17 [13:04]

    수정 삭제

    불교도들도 안다
    누가 진짜인지 누가 마지막 발악을 하는지 정말 하나님말씀을 가르치는 자라면 왜 성도들이 신천지로 가겠는가 물이있는곳에 물고기가 살듯.
  • 산이아빠 2015/04/17 [14:04]

    수정 삭제

    논리있는 글 잘 읽었습니다(민초는 답을 알고 있다)
    신천지 이단, 삼단은 한기총의 작품이라 봅니다. 교단을 대표하는 단체이기에, 대표성을 가지고 신천지와 싸우는것 같습니다. 모든 종교는 기준으로 이단, 정통을 논해야 된다 봅니다. 그 기준은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경서가 된다고 봅니다. 신천지의 이단임을 증명하기 위해서, 신천지 교리를 중심으로 파해 쳐야 한다 봅니다. 그리고 잘못된 논리로 이단성을 증명해야 하는데.... 방송의 힘으로 억지 논리는 펴는 씨비에스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신천지 교인들의 옳지 못한 내용도 문제가 있다고 보구요.
  • 싸랑해 2015/04/17 [14:04]

    수정 삭제

    좋은생각
    왜 내것하고 틀리면 다른시각으 로 보는지 참 안타까운생각입니다 서로다른교리이니 서로인정해주어야 하는데
  • 물 흐름 2015/04/17 [15:04]

    수정 삭제

    성경으로 대화
    무조건 자기 교단이 아닌 곳을 이단이라 한다면 누가 정통인가요? 성경 말씀대로 하는 곳이 정통아닌갸요









    무조건 자기 교단하고 다르다고 이단이라 한다면 누가 정통일까요? 성경 말씀대로 하는 곳이 정통아닌가요? 어느 교단이 성경 말씀대로 신앙하고 있는지 만나서 대화하면 알텐데 왜 대화는 안하고 무조건 이단이라 하는지 참 알고도 모를 일이네요

  • 사랑 2015/04/17 [16:04]

    수정 삭제

    역시~~~ 말씀보고와야 하는거죠~
    감사합니다 말씀보고 와야 하는겁니다
  • 아카시아 2015/04/17 [17:04]

    수정 삭제

    신천지는 이단이다
    이단은 이단일뿐이다
  • 객관적인 설득 2015/04/17 [18:04]

    수정 삭제

    진리를 찾아서
    이단이라 정죄할 수 있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권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진리를 찾아 기성교회에서 신천지로 간다면 기성교회에 진리가 없는 것 아닐까요? 무조건적인 비판만 할 것이 아니라 만인 앞에서 성경으로 어떤 교단이 진리를 말하고 어떤 교단이 거짓을 말하는지 당당하게 대화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라 하셨는데 거짓말하고 핍박하고 저주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의 행동이라 할 수 있을까요? 그 행동으로 보아 그가 하나님께 속했는지 하나님께 속하지 않았는지 알 수 있겠죠.
  • 안녕 2015/04/17 [18:04]

    수정 삭제

    말씀???
    사실 요즘 우리목사님 말씀이 반복되는 느낌이드네요 정말 어디가야 하나님 말씀이. 있을까요?
  • 꽃보다지희지수 2015/04/17 [19:04]

    수정 삭제

    진짜 진실이 궁금하네요
    읽다보니 궁금하네요 무조건적인 비판보다는 객관적으로 그리고 무엇이 정말 잘못인지 서로 잘 얘기해봐야 되지 않을까싶어요
  • 공감 2015/04/17 [19:04]

    수정 삭제

    들보를 보아라
    백배공감이 되는 내용입니다. 안티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기독교인들을 보면 답답한 생각이 들 때가 너무 많습니다. 세상사람들과 다를바 없는 그들이 누가 누구를 탓할 수 있을런지요
  • 큰나무사랑 2015/04/18 [00:04]

    수정 삭제

    신천지
    신천지가 이단인건 아는데 작년에
  • 안녕하세요 2015/04/18 [08:04]

    수정 삭제

    비난
    비난을 한다는게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일은.아닐것 같아여...ㅜㅜ 왜 꼭 신천지여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아낙네 2015/04/18 [10:04]

    수정 삭제

    다시 생각 ~~
    ~~ ~~동감입니다 다시 인식해야 할것같습니다
  • 작은외침 2015/04/18 [16:04]

    수정 삭제

    기독교인들 원수도 사랑하라면서요 행동은반대
    저도 종교가 없지만 불교든 기독교든 IS를 요즘봐도 그렇고 종교들이 다툼이 많은거같아요 그래서 교회도 불교도 종교가 멀까 라는생각만 듭니다 종교인들이 먼가깨어있는 가르침으로 세상에 본이되고 이끌어가야 사람들이 따를텐데 그렇지않으니깐요 무조건 와서 멀 믿으라는건지- 이단이 머가중요한지 잘모르겠네요 서로 자기가 맞다고 우기는 정치하고 다를게없어요 비난하기보다 어
  • 웃자 2015/04/18 [20:04]

    수정 삭제

    진실하자
    모든게 진실해야 하는데 왜 이다지도 양심없는 짖꺼리를 하는지 자신들을 먼저 돌아보고 남도비판했으면 좋겠ㅇ
  • 2015/04/18 [21:04]

    수정 삭제

    기사를 읽고
    아. 이 글을 읽다보니 왜 사람들이 신천지에 가는지 조금이라도 알겠어요.
  • 비상 2015/04/18 [22:04]

    수정 삭제

    제 3자의 입장글
    c 타종교인이 오히려 기독교의 현실을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써주셨네요 좋은 글 잘 읽고 기독교를 바라보는 시선이 좀 더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동감 2015/04/18 [23:04]

    수정 삭제

    동감
    성경을 기준삼은 객관적판단이 필요해요
  • 객관적 2015/04/19 [14:04]

    수정 삭제

    새롭게
    객관적인 시야로 다시 바라보고 생각해보게 되네요
  • 안녕 2015/04/19 [20:04]

    수정 삭제

    인식
    역시 소문은 무섭네요 한번 이단이라고 찍히면 거기가 이단이 아니더라도 그렇게 인식이 되네요~ 이신천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된 것 같아요^^
  • 라라랄 2015/04/19 [22:04]

    수정 삭제

    만희는 사기꾼
    돌신천지인들. 당신들의 총회장 보혜사 이긴자가 외간여자와 놀아나고 불륜을 저지르는데 이게 무슨 만민의 구주인가? 한낱 난봉 사기꾼이지. 성경강사 지파장들도 총회장 모범을 좆아 따라하지 그러나? 그리고 성경 어디에 이긴자가 엉덩이 쓰다듬 당하며 히히덕 거린다 되어있는가? 이래서 당신들을 섹스교로 부르는것 아닌가? 제발 생각좀 하시라. 세뇌된채 살다 인생 가정 망치지 마시고. 토론 좋아하는 신천지인 초대. 카톡 manheesagikun
  • 빛이란 2015/04/19 [23:04]

    수정 삭제

    직접 보고, 듣고, 판단하세요
    남이 하는 말에 휘둘리지말고..얼마나 바보천치 같습니까. 사람이라함은 주관이 있고 생각이 있을진데, 내 주관과 객관적인 시선을 비교해가면서 진실을 알아가는게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여기저기 휘둘리는 기성교인들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 천사 2015/04/20 [09:04]

    수정 삭제

    심봉사와 심학규의 차이
    심봉사 봉사였을때에는 아무것도 보질 못하였고 심지어는 사랑하는 딸의 얼굴도 보질 못하였다 그러나 그가 눈을 뜨고 사물을 볼수 있을때에는 그 사랑하는 딸의 얼굴을 볼수가 있었다 이와같이 이제는 종교 지도자들이 제대로 눈을 뜨고 하나님을 예수님을 바라보자 그만 도적질하고 그만 살인을 하고 진정한 회개를 하고 눈을 뜨고 바라보자 심봉사가 아닌 심학규 처럼 제발
  • 2015/04/20 [11:04]

    수정 삭제

    ㅡㅡ
    진짜 근데 궁금하긴하네요. 일반적이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사람들은 정말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보는데 유일하게 한국기독교인들만 객관적으로 바라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 하루 2015/04/20 [16:04]

    수정 삭제

    거짓보도로 눈과귀를 막는다고
    진실이 사라집니까
  • 정중앙 2015/04/20 [23:04]

    수정 삭제

    깊이 공감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처럼 개신교는 스스로를 돌아보아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또한 신천지에 대한 접촉금지로 스스로 마땅한 논리가 없음을 드러내기보다는 제대로 이야기하고 필요하면 배우고 새로워져야 할 것입니다.
  • 웃자 2015/04/21 [11:04]

    수정 삭제

    하하하
    웃고사는날 많지않은데 정치판처럼 기독교에서도 판이성행하네요 사랑이 기독교정신아닌가요 세상사람과를 달라야하는데 넘 아쉽네요 성경한권가지고 이런 판이니 성경한권가지고 모든교계가함께 확인해보는 방법이 좋겠네요 토론장에 아니 나온사람들은 입을가만히 다물고 자신을 살펴야 할것같아요 세상에서도 아는게 힘이듯이 종교계에서도 아는게 힘을것같아요
  • 진실합시다 2015/04/21 [11:04]

    수정 삭제

    진실
    어떤게 진실일까요 시간이 지나면 진실은 밝혀지잖아요 비판하지말고 서로 진실하게 대화하심이 좋을것같네요
  • 2015/04/21 [12:04]

    수정 삭제

    please..
    제발 기독교 내에서는 다투지 맙시다. 서로에 대해서 인정합시다... 신천지에 대한 거짓말 인신공격 그만해주십시오..국민들은 더이상 바보가 아닙니다. 허위보도로 우롱하지 마세요.. Cbs는 보도할려면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도하지 티비보는데 아쉽고 안타까웠습니다
  • 새벽 2015/04/21 [13:04]

    수정 삭제

    이성적이고 상식적인 세상을 꿈꾸며...
    말씀하신대로 비방을 하더라도 사실에 근거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과오에 대해서도 눈을 감아서는 안되겠죠.
  • wlslwlsl 2015/04/21 [20:04]

    수정 삭제

    공감이 갑니다
    중립의 입장에서의 말이라 공감이 가네요
  • 이제 2015/04/23 [16:04]

    수정 삭제

    이제그만
    한국기독교가 욕먹지 안기위해서는 서로 싸우지만 않으면 될것같다는생각이네요..
  • 하우리 2015/04/27 [16:04]

    수정 삭제

    객관적인 설득
    무조건적인 반대운동보다, 원불교 입장에서의 객관적인 설득에 더 이해가 되네요
  • 청산 2015/05/01 [10:05]

    수정 삭제

    사이비척결
    종교의 본질은 보이기위한 환심을 사기위한 사회에 봉사한것으로 판단해선 안됩니다.
    기독교의 기준은 경전인 성경을 왜곡되게 해석하면서 사람들을 현혹하는것이 문제가 되는것입니다.
    성경은 원문이 히브리나 헬라어로 된것을 한글로 번역해서 보고있는데 번역하는 과정에서는 오류가 있는것이기에 여러번역본을 참고하게되고 그것을 알기위해서 신학교를 통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가 한글을 쓰고있지만 우리말 낱말도 다아는사람이 없어서 우리말 대회을 하는것아닙니까?
    그런데 신천지는 개혁성경만 보도록 고집하고 다른성경을 못보게하는데 큰 문제가 있습니다.
    그중에 핵심교리인 신인합일이나 짐승의씨나 보혜사성령등등이 이단의 정체를 보이고 있는것입니다.
  • 청산 2015/05/01 [10:05]

    수정 삭제

    사이비척결
    외부에 나타나고 있는 현상을 보세요 이만희씨는 신도들에게 이혼하지말라고 해놓고 한때 영적혼인식을 치뤘던 김남희씨는 전남편과 이혼하고 유부남 이만희와 영적혼인식을하고 가평별장에서 같이 지내는 동영상까지 볼수있고 심지어는 이만희 부친 묘소 비석에까지 이름을 올리는것이 옳은일인가요?
    웃기는것이 이름자 중에 희(희)자가 있다해서 빛과빛이 만났다고 이김이라니! 이건 코메디 아닌가요?
  • 영자사랑 2015/05/26 [10:05]

    수정 삭제

    언론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오랜만에 들어 보는 객관적인 내용 정말 감사드립니다.
    세상이 뭐라고 해도 정의는 실현이 되어야 합니다.
    무조건 들어 보지 않고 비판하는 것은 정말 우리가 고쳐야 할 자세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존 기성교회에서 저도 나왔지만
    정말 신천지의 말씀을 깨닫고 보니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많은 종교인들이 이 말씀으로 자유함을 누렸으면 합니다.
    온 세상이 하나님의 지식으로
    물이 바다 덮는 그 날이 속히 오길 기도합니다.
  • 고양이조아 2015/11/19 [13:11]

    수정 삭제

    개독교라 욕먹는 이유..
    기존 자칭 정통이라 자부하는 교단들때문에 개독교라 욕을 먹고 있는 현실을 볼때 신천지는 기독교의 희망으로 보입니다. ^^
  • 김필립 2015/11/22 [22:11]

    수정 삭제

    신천지 대단하긴 대단하다
    신천지 교회는 날로 성장해간다. 옆 교회에서는 무서울 지경이다... 대체 어떻게된 현상일까. 가끔 신학대 나온 안수 받은 목사님들도 신천지 간다해서 엄청 깜짝놀랬다. 하나님 믿고 옳은길로 인도해주실 줄 믿고 신천지 말씀 들어보겠습니다..
  • 지금은 성경대로 이루어지는 실상의 시대~! 2016/08/06 [07:08]

    수정 삭제

    지금은 한기총의 거짓 교리에 빠져있으면 답이 없는 크고 두려운 심판의 때입니다~!
    시온에서 비추는 진리의 빛줄기를 따라
    한 발 한 발 어두운 흑암을 헤쳐 나오세요~!

    뒤도 돌아보지 마시고~
    옆에서 희롱하는 요귀들의 장난질과 어떠한
    세상적인 미혹에도 현혹되지 말고
    오직 말씀의 빛줄기만 바라보면서
    앞으로 앞으로 걸어 나오세요~!

    좁고 협착한 낭떠러지 외길이라서
    자칫 한 눈 팔다가는 천 길 낭떠러지로
    추락해 버리니까 밑에도 쳐다보지 마시고
    오직 눈을 들어 저 멀리 비취는 한 줄기
    아름다운 시온의 말씀이 발하는 광채만
    바라보면서 기어서라도 부디 나오세요~!

    무릎팍이 성한데 없이 헤지고 터질지라도
    팔꿈치와 발바닥이 부르트고 터져서
    피딱지로 범벅이 된다한들 그저 앞만 보고
    부디 부디 살아서 나오세요~!

    아버지 하나님과 예수님과 이긴자께서
    피눈물로 기도하면서 기다리고 계십니다~!
  • 지금은 알곡과 가라지가 갈라지는 심판의 때~! 2016/08/06 [07:08]

    수정 삭제

    지금은 한기총의 거짓교리가 대명천지 참진리인 계시말씀에 의해 박살이 나는 하나님의 심판의 때입니다~!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신천지, 한기총 거짓교리 반박 100선'시리즈로 인하여
    황당무계하고 어불성설한 갖은 오만방자한
    사람의 계명으로 자의적이고 임의적이고
    멋대로 맘대로 조작해낸 한기총의 거짓 마귀교리가
    완전히 박살나고 초토화되는 참담한 현실에 놀란
    '쭉정이 가라지' 교인들이 아비규환으로
    우왕좌왕 갈팡질팡 좌충우돌 오리무중 속을
    헤메는 한심하고 불쌍하고 가여운 모습이
    시온산에 올라보니 한 눈에 내려다 보이네요~!

    큰 성 바벨론이 무너지고~
    굳건했던 여리고 성이 함락되고~
    위풍당당했던 골리앗이 물맷돌 한 방에
    넘어가는 모습이 유쾌 상쾌 통쾌 명쾌합니다~!

    아직 시간과 기회가 남아 있을 때 하늘이 마지막으로
    허락하시는 경고와 충고에 귀 기울여 회개하고
    자복하여 아버지께로 돌아옴이 어떠실런지들~!
  • 지금은 성경대로 심판받을 때란다~! 2016/08/06 [08:08]

    수정 삭제

    청산~!!! 지금은 너희들의 혹세무민하는 거짓말들이 대명천지 진실 앞에 밝히 드러나고 심판받는 때란다~!
    아직도 추수되어 가지 못하고 마귀의 거짓말인
    마약에 취해있는 청산아~!
    지금은 말이야~
    거짓 마귀 교리의 온상인 한기총에서 흘러나오는
    온갖 허위사실들과 거짓말과 기만행위들이
    하나님의 새 나라 신천지의 진실 앞에 밝히
    드러나고 심판 받는 아주 크고 두려운 심판의 때란다~!

    메뚜기도 한 철이라고~
    철모르고 부화뇌동하고 경거망동한 만행으로
    하늘을 대적하고 누명씌우고 모함하고 인신모독하고
    성령 훼방한 모든 악행들이 낱낱이 고해지고
    심판 받는 바로 그때란다~!

    암행어사 되어 나타난 이도령 앞에
    변사또를 앞세워 악랄한 가렴주구를 취했던
    탐관오리들이 혹독하게 심판 받는 바로 그때란 말이지~^^

    사이비 척결~?
    니네 사단.마귀가 언제나 항상 하던 짓이 바로 그거잖냐~^^

    정통 하나님의 사람들을 이단.사이비로 몰아서
    자신들의 악행과 추악한 정체가 드러나지 못하도록
    포장하던 가증스러운 '악마의 거짓 가면'~!

    당대의 가장 획기적인 '이슈'로 떠오르는
    신생 종교나 교단을 '사이비'로 매도하는 자들이
    언제나 항상 사단.마귀의 앞잡이 악귀들이었음은
    6000년간 도도하게 흘러온 성경 역사가 증명하잖냐~!
광고
광고